一萬書庫

수익형 블로거가 되는 법 본문

2022

수익형 블로거가 되는 법

Power Reviewer 2022. 5. 4. 17:38

 

 

 

 

나는 아끼는 대신 더 벌기로 했다- N잡 워킹맘의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_율마(오애진) / 경이로움

 

 

 

 

출산휴가를 얻자마자 시작된 산전우울증을 극복하기 위해 블로깅을 시작했던 저자가 블로그를 통해 정신적, 육체적 안정감을 얻고, 출산 후에는 체험단 활동을 통해 제품협찬이나 원고료 수익이 생기기 시작해서 경제적 안정감까지 이어지는 과정을 진솔하게 기록했다. ‘수익형 블로그의 모든 것이 담겨있다고 생각한다.

 

 

어떤 블로그를 만들지부터 정하자’. 블로그 이름과 닉네임도 중요하다. 당연히 둘 다 사람들이 기억하기에 좋아야 한다. 기껏 고민해서 지어놨더니 이미 활동 중인 블로거의 블로그 이름과 닉네임이 있다면 곤란하기 때문에 검색 기능을 이용해서 확인이 필요하다. ‘지속가능한 블로그 주제 정하기가 우선이다. “인플루언서가 되려면 먼저 블로그의 색깔을 명확하게 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주제를 정하고 시작하면 좋다. , 인플루언서가 되기 전까지는 웬만하면 한 가지 주제로만 콘텐츠를 생산하는 것이 좋다.” 나만의 독특한 주제를 선정하는 것은 힘들기 때문에, 같은 주제라도 내가 그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방식이 독특하면 방문객들이 늘어날 것이다. , 당장 블로그를 통해 수익향상을 목표로 하지 말고 우선 나만의 독특한 블로그를 만들어서 방문자들을 늘리는 것이 우선이다. 물론 지속적으로 잘 운영해나가야 한다.

 

 

수익형 블로그도 엄연한 비즈니스다는 블로그 운영에도 경영마인드가 필요하다고 이해한다. “블로그에 글을 하루에 1편씩 한 달 동안 빠짐없이 포스팅한다고 가정해보자. 한 달 동안 쓴 약 30편의 글이 모두 협찬 리뷰일 수는 없다. 내가 겪은 일에 대한 정보 공유, 장소나 제품에 대한 내돈내산 리뷰 등 협찬 리뷰가 아닌 글의 비율이 초기에는 당연히 더 높을 수밖에 없다.” 딱히 체험단 활동 리뷰나 내돈내산 리뷰인지와 상관없이 잘 쓰고 상위에 노출되는 리뷰라면 관련 업체로부터 각종 제안을 받을 수 있다는 것도 중요한 팁이다.

 

 

블로그 수익화 방법 6가지도 소중한 자료다. 제휴마케팅, 블로그용 스티커, 각종 추천인 제도, 동영상 수익, 프리랜서 영업, 그 외의 다양한 파이프라인 등이다. “나는 블로그를 통해 자존감을 회복하고 경제적인 여유를 얻었다. 그런데도 나는 만족하지 못하고 자꾸 다른 일에 도전하는 이유는 아마 일에 대한 욕심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물론 나는 요즘 너무 행복하다. 끊임없이 들어오는 제안서 덕분에 꾸준하게 일할 수 있고, 내 아이를 직접 키울 수 있으며, 유모차나 카시트처럼 비싼 육아용품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내 경험을 나누기 위해 이렇게 책도 쓰고 있다. 나는 새로운 일에 도전할 때마다 하나씩 계단을 밟고 올라가 점점 성장하는 느낌이다.” 이 책을 블로그를 개설한지 얼마 안 되었지만 수익향상을 기대하는 블로거들이나 수익이 더 많아지는 것을 목표로 하는 블로거들 모두에게 권하고 싶다.

 

'2022'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계형 임금노동자의 하루  (0) 2022.05.10
만화로 보는 신들의 계보  (0) 2022.05.09
온, 오프라인 동시공략  (0) 2022.05.03
미래 세대는 우리를 어떻게 평가할까?  (0) 2022.05.02
내일은 내가 죽을 차례다  (0) 2022.04.30